제 1 조 (목 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 이라 합니다)은 ㈜큐맨이하 "회사" 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 큐맨 (www.cuman.co.kr)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 위치추적 단말기 사용과 관련한 서비스 이용약관은 단말기 구매, 대여 시 작성한 가입자 신청서에 표기된 약관 기준을 따릅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회원 : 본 규약을 승인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회사 소정의 입회 등록을 실시해, 회사가 그 입회 등록을 승인한 개인을 가리킵니다.
② 이용고객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④ ID(고유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콘텐츠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RSS등을 통해 불러오는 소스 등),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 운영, 저작권, 스팸 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등(이하 ”실명”이라 합니다) 또는 실명을 대체할 수 있는 i-PIN 등을 제공하여야 하며, 실명(i-PIN 포함)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정하는 회원의 가입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사람으로 하며, 본 규약을 승낙 후 회사 소정의 가입 절차를 모두 완료한 사람으로 합니다
④ 타인의 명의(성명, 주민등록번호, i-PIN 등)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주민등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사용 등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1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ID가 타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11조 (콘텐츠 관리 및 서비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콘텐츠는 사전 통지 없이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은 수집된 자신의 콘텐츠에 대해 언제든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시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콘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콘텐츠 서비스의 이 용기한은 각 유료콘텐츠 서비스 세부이용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콘텐츠 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유료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에서 공지하는 해당 콘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유료콘텐츠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콘텐츠 서비스 이용잔여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동일ㆍ유사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거나 협의 후 보상합니다.

제12조 (콘텐츠 저작권)

① 회원이 수집을 허가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위한 연결 정보의 생성 및 검색을 위하여 서버에 콘텐츠에 대한 일정 크기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해당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지급 받았을 경우에는 광고주는 해당 콘텐츠를 홍보나 기타 필요에 의해 정보가 편집 또는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자신의 게시물에 대한 정보제공에 거부 의사를 명확히 표현한 경우 회사는 해당게시물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수집하여 저장하고 있는 자신의 일부 또는 전체 콘텐츠에 대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상의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다만, 이러한 권리들을 사용하게 될 경우 미리 회원들에게 공지하며 사용된 콘텐츠 제공 회원에게 별도의 사례 보상(캐쉬)을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등록된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콘텐츠에 대해 제 11조 ①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집된 콘텐츠 사본을 영구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③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⑦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사가 발급한 또는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18조 (회원탈퇴)

① 회원은 탈퇴하는 경우 회사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사에 신고하는 것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해당 회원의 탈퇴 처리 종료 후 회원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③ 회원은 탈퇴하려는 시점에서 본 서비스에 의한 사례가 지불될 예정으로 되어 있을 경우, 탈퇴 전에 사례 입금을 회사에 요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④ 탈퇴 전에 요구가 되지 않았을 경우 탈퇴와 동시에 사례를 받을 권리는 말소하는 것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탈퇴 이후의 사례에 대한 요구, 문의 등의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⑥ 회사가 정한 규약 등에 의거하여 위배한 회원은,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탈퇴시킬 수가 있습니다.

제22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①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본 이용약관(ver1.0)은 2010년 1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장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주)큐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한 업무로 수행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및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주)큐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www.cuman.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주)큐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www.cuman.co.kr)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 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5. (주)큐맨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6. (주)큐맨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식별정보: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에 이용되는 최소한의 정보로서 이름·주민등록번호·아이디 및 패스워드

  나. 연락정보: 이벤트 또는 경품 당첨 결과 안내 및 상품 배송,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정기 간행물 발송 및 큐맨 서비스 관련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 안내에 이용되는 정보로서 이동전화번호 · 주소 · 연락전화번호 및 e-mail 주소

  다. 기타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말기 정보·생일·직업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7. (주)큐맨은 고객님께서 작성·입력·제공하신 서비스이용신청서·명의변경계약서·멤버쉽이용신청서·웹사이트·상담게시판·전화·팩스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받는 자료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3장 제3자에 대한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공

8. (주큐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위 6항의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고객님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4장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9.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주)큐맨은 고객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10.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전화번호·요금내역(청구액·부가세액·수납액·청구년월일·수납년월일)·요금납부방법·요금납부자명·이용서비스·감액금액 및 사유·요금 청구지 주소 등 :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제5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1. ㈜큐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2. (주)큐맨은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합니다.

13. 고객님께서는 (주)큐맨의 본·지점·대리점 및 고객센터(이하 ‘사업장’)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님께서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님의 사업장 방문 이외의 전화·우편·팩스 등 기타의 신청방법에 의하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4. (주)큐맨은 고객님께서 사업장에 방문하거나 전화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고객님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16. 고객님께서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7. (주)큐맨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18.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주)큐맨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가. 고객님께서는 (주)큐맨의 사업장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나. (주)큐맨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9. (주)큐맨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서버가 웹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 (주)큐맨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주)큐맨이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다.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라.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마.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1.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2.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8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23. 고객센터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주)큐맨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주)큐맨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주)큐맨은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4. (주)큐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5. (주)큐맨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음은 물론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제9장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와 고객의 의견수렴

26. (주)큐맨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한 업무로 수행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시, 사업장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께서 (주)큐맨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사업장에 메모를 남기시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각 해당 부서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 명 : 오세길 소속부서 : LBS사업본부 직 위 : 차장

문의처 : 국번 없이 1544-0206

제10장 기타

27. (주)큐맨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나. (주)큐맨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및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큐맨은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라. (주)큐맨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관한 정보를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8. (주)큐맨은 고객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9. 현 개인정보보호방침은 2010년 11월 15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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